민주지산 자락에서 만난 웰빙 보물, 제7회 상촌 자연산버섯 음식거리 축제 성황
민주지산 자락에서 만난 웰빙 보물, 제7회 상촌 자연산버섯 음식거리 축제 성황
  • 황인홍
  • 승인 2022.09.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민주지산이 품은 웰빙보물 자연산버섯 여행’이란 주제로 3년만에 열린 ‘제7회 상촌 자연산버섯 음식거리 축제’가 24일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특별한 가을의 낭만을 전했다.

영동군이 주최하고, 상촌자연산버섯음식거리축제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민주지산 자락에서 난 ‘자연산 버섯’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공연과 먹을거리, 특산품 장터 등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자연산버섯 등 지역특산품 판매, 자연산 버섯음식 할인행사, 자연산 버섯무침 무료 시식회, 노래자랑과 문화공연 등이 풍성하게 진행됐다.

버섯음식 할인행사에서는 지역업소들이 최고의 손맛과 정성으로 자연산버섯육개장, 버섯전 등을 준비해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민주지산, 물한계곡 등지에서 직접 채취한 송이, 능이, 싸리버섯 등 자연산 야생버섯과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표고버섯, 포도, 기타 농산물 등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다.

많은 방문객이 찾아와 부드럽고 산내음 가득한 자연산 버섯의 매력을 즐겼으며,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한데 어우러져 소통과 화합의 장을 즐겼다.

한편, 최고의 맑고 깨끗함을 자랑하는 민주지산 자락인 상촌면은 따사로운 햇빛과 맑은 공기를 머금고 자라, 최고의 야생 버섯 산지이자 쫄깃한 육질과 뛰어난 향을 가진 충북 지역 최대 표고버섯 생산지로 잘 알려져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