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30일까지 시민 건강 걷기왕 선발대회에 참여할 순천시민을 모집한다.

걷기왕 챌린지 참여는 휴대폰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 ON)의 ‘순천시 커뮤니티’에 가입 후 10월 1일부터 한 달간 걷기왕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1일 걸음수 제한은 없으며, 최소 31만 보 이상 걷기 대상자 중 누적 걸음 수 상위 100명에게 순천사랑상품권 3만 원이 지급된다.

시는 2020년부터 일상생활 속 걷기운동 활성화로 시민 건강증진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 ON)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워크온(Walk ON) 플랫폼을 통해 걷기를 비롯한 신체활동 장려로 참가자의 생활습관을 바꾸고 비만, 우울증, 고혈압, 당뇨 등 기저질환 관리를 지원한다.

한편, 워크온(Walk ON)에는 순천시민 9340명이 가입해 있다. 매월 1회 1일 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1일(수)부터 10일간 10대 걷기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걷기 배틀을 진행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민 걷기 붐업을 위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시민 걷기 운동을 장려하고 매월 걷기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