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 AI로봇을 활용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주제 전시·체험관 운영
서울디지털재단, AI로봇을 활용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주제 전시·체험관 운영
  • 김주관 기자
  • 승인 2022.09.2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디지털재단(이하 재단)’22. 9. 22.부터 9. 24.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로봇 교육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서울시 5개 자치구와 재단은 ’20년부터 로봇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활용 교육과 어린이 돌봄 지원을 하고 있으며, ’22년에는 어르신들의 정서 케어를 위한 로봇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다.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에듀테크 분야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행사로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서울디지털재단은 로봇과 함께하는 서울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을 테마로 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 정책관 내 전시관을 운영하고 시민들에게 서울시와 재단의 로봇 활용 교육과 돌봄 사업을 알린다.

위 사업은 서울시 5개 자치구*와 재단이 2020년도부터 로봇과 콘텐츠 개발, 2021년 시범사업 운영 등 2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쳤으며, 2022년에 5개 자치구**가 추가로 참여하여 총 10개 자치구와 본격 시행하고 있다.

* 강남, 강동, 관악, 양천, 중랑(2020~2022) ** 강서, 도봉, 성북, 강북, 성북(2022)

전시관에 방문하면 직접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카카오톡, 길찾기, 배달앱 등) 어르신 정서 케어 콘텐츠 시범서비스(자서전, 편지쓰기, 건강체조 등) 어린이 돌봄 지원 프로그램(안전교육, 구연동화, 율동 동요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재단은 전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서울시의 디지털 약자를 위한 정책을 설명하고, 재단에서 운영하는 로봇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과 돌봄 사업에 관한 질문에도 친절히 답변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삼성역 코엑스 A홀 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 정책관에 전시관으로 오면 서울디지털재단의 전시관 부스를 만날 수 있다. 희망자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사전등록도 가능하다(https://bit.ly/3LrcnkQ).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로봇은 사회적 약자를 지원할 수 있는 훌륭한 디지털 도구로 교육과 돌봄 등 여러 용도로 활용되어 왔다, “특히, 서울시의 시정 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을 본격 지원하기 위해 로봇 활용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및 돌봄서비스를 확대하고, 이번 전시회 참가를 성과 확산의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