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21일(수),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브커머스 환경에서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네이버 쇼핑 라이브 '숏 클립 화법 스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숏 클립 화법 스쿨’은 네이버와 함께 추진하는 민·관 협업 교육이다. 최근 라이브커머스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10분 내외의 짧은 숏 클립 콘텐츠를 소상공인이 직접 기획,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을 통해 관련 역량을 키우는 것이 목표다.

교육은 9월 중순부터 12월까지 약 세 달 간 진행된다. 지난 8월 모집공고를 통해 선정된 120명의 스마트 스토어 사업자들이 참여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 강사인 김효석 쇼호스트와 이원석 쇼호스트가 대표로 참여한 멘토링 군단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실습을 진행한다.

또한 라이브 제작 및 방송 진행역량을 강화하는 소통 화법과 라이브 실습을 통한 1:1 코칭, 소그룹 트레이닝 등 체계적인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실제 쇼핑라이브 및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수료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바우처와 상금도 지급한다.

검색, 광고집행 등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 쿠폰은 교육성과 등급에 따라 1인당 최대 250만원까지 제공하며, 연말에 진행될 성과공유대회에서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될 경우 최대 1천만원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온라인 시장 성장과 디지털 전환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상황에서 소상공인들도 대비가 필요하다.”

“이번 민·관 협업교육을 통해 최근 소비자 활용도가 높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자신 있게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그 결실이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희망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