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2022년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표로 참가한 학생들이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전국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지난 5월 대전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로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등 4개 학교 학생들로 총 123명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을 대표하여 참가한 학생들은 전국 시도교육청을 대표로 참가한 학생들과 열띤 경연 및 경진을 펼쳤으며, 16개 종목 중 3개 종목에서 1위를 차지함으로써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어 대전 특성화고등학교의 위상을 드높였다.

 9월 17일(토) 11시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각 종목 1위 수상자가 참석하는 시상식(메달수여식)이 열렸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는 배성근 대전광역시부교육감이 입상자들에게 직접 메달을 수여하였으며, 입상한 학생들과 지도교사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달하였다.

 또한, 환송사를 통해 입상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17개 시도교육청을 대표로 참가한 학생들은 모두가 승리자이며, 열정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한다면 우수한 기업에 취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17개 시도교육청이 함께 힘을 합쳐 준비하였기에 올해 대회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꿈과 끼의 경연장·축제의 장이 될 수 있었으며, 내년에도 경상남도에서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