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복합문화공간 오픈식
록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복합문화공간 오픈식
  • 강진교기자
  • 승인 2022.09.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역 크리에이터 사회의 새로운 길 열어, 서로 협업하는 만남의 장’
[포스터=록연 제공]
[포스터=록연 제공]

㈜록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대표 윤진영)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 43 616호 BYC건물 내)에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오픈식을 개최한다.

‘광주광역시 로컬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 스튜디오 운영 및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행사가 개최된다.

이어 록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멤버십 크리에이터 스튜디오(C-Studio)로 개인 방송, 디지털사이니지, 라이브커머스 등의 스마트미디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멤버십 회원제와 예약제로 운영된다.

또한, 영상 스튜디오 장비 및 공간 대여를 통해 크리에이터ㆍ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며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영상 놀이터 크리에이터 살롱으로 유튜버들과 대화하는 공간으로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자체 교육을 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후에도 영상 분야 전문가들의 꾸준한 관리가 이루어진다.

㈜록연 강진교 이사는 “지금까지 4년간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양성을 통해 전국 교육 출강으로 5,000명 이상의 지역의 청년, 대학생, 주민, 시장 상인을 만났지만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초심을 잃고 포기하는 유튜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살롱 문화를 만들고, 미디어콘텐츠에 관련 된 지역에 좋은 인재를 양성할 계획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성공사례를 이어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록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윤진영 대표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앞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면서“1인 미디어 스튜디오 운영 및 크리에이터 프로 유튜버 도전’에 참여하는 지역 크리에이터들이 광주를 대표해 유명 콘텐츠 창작자로 성장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