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광역시교육청 및 16개 시·도교육청이 공동주관하고 NBO조직위원회가 운영하는 『2022년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를 9월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15일(목) 10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회의 슬로건인 「꿈과 끼의 경연, 미래를 향한 힘찬 도전!」을 힘차게 외치면서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대전컨벤션센터(행사장)에서는 개회식과 함께 ▲경제골든벨 ▲창업동아리엑스포 ▲ 동아리콘테스트 ▲ 대회홍보크리에이터 등 4개의 경연종목을 운영하며,

 학교경진장(대전여자상업고, 대전국제통상고, 대전대성여자고, 대전신일여자고)에서는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Ⅰ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Ⅱ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비즈니스프로그래밍 등 12개의 경진종목을 운영 한다.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전국의 상업정보 분야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로서, 올해에는 지난 5월 각 시도교육청이 개최한 지방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이 16개 종목에서 총 1,571명 참가하였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우수취업박람회도 개최하여 기업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전 관내 중학생들이 직업교육에 대한 다양한 활동 내용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올해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역량을 맘껏 발휘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행복 교육의 도시 대전에서 좋은 추억을 간직하고 돌아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