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평생학습의 저변 확대를 통한 지역사회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 나눔과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제14회 평생학습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

‘나를 꽃피우는 삶, 평생학습 – 배움의 씨앗, 나눔으로 만개하다!’란 주제로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제천시 화산동에 위치한 제천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4차산업혁명과 연계된 VR체험버스와 3D펜, 3D프린터, 드론 체험 행사 등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특색있는 평생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개막식은 23일 오후 1시30분부터 제천야외음악당 무대에서 식전공연, 개회사, 평생학습 유공자 시상,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개막식에 이어 야외무대에서는 이틀 동안 14개 평생학습 단체・동아리 및 10개 청소년 동아리가 참여하는 문화 공연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시・체험・홍보 행사로는 50여개 기관・단체 및 동아리가 참여해, ▲전래놀이와 연계된 가방 만들기 ▲사진으로 기록하는 감성카메라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놀이터 ▲마스크스트랩 및 소원팔찌 만들기 ▲약초떡 및 초콜릿체험 ▲페이스페인팅 ▲한방이혈체험 ▲펀치니들자수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이틀간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전시・체험 부스를 투어한 뒤 행사 리플렛의 스탬프 7칸을 채우면 피크닉매트 기념품을 증정하는 스탬프투어 이벤트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개인 SNS에 행사 해시태크를 달아 개인 SNS에 게시하면 에코 대나무칫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시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소외됨 없이 함께 즐기고, 체험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제14회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제천시’의 위상이 재정립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