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최현혜

출판사 서평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스피치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대화를 한다. 대화뿐만 아니라 중요한 자리에서는 발표도 해야 하고 직장인의 경우 업무상 계약을 체결하거나 미팅을 할 때를 포함하여 끝없이 입을 놀려야 한다. 인생의 거의 대부분을 ‘말’로 이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얼마나 제대로 말을 하고 있을까. 나는 얼마나 제대로 된 언어와 태도, 몸짓을 사용해서 상대를 설득시키고 있을까?

사람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보거나 비디오로 자신의 활동을 촬영한 것을 보았을 때 거북해하는 경우가 많다. “내 목소리가 이렇다고?” “내가 이렇게 보인단 말이야?” 이런 말을 할 때 우리는 우리의 모습이 우리가 바라는 만큼 ‘진정한 나의 내면’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여기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것은 우리의 문제일까? 아니다! 꺼끌꺼끌한 돌이 손길을 덜 타 아직 부드럽지 못한 것처럼, 우리는 우리의 말과 행동을 연습을 통해 얼마든지 교정할 수 있다. 좀 더 설득력 있고, 신빙성 있게 자신의 주장을 전달하는 법,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좌중을 압도하고,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법! 이 모든 것을 어떻게 얻는지 궁금하다고? 해답은 바로 스피치에 들어있다.

본서는 뜻하지 않게 우연히 스피치에 입문한 작가가 스피치를 통해 어떻게 자신의 인생이 달라졌는지, 그 놀라운 기적의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내는 초보를 위한 스피치 입문서이다.

스피치를 하기 전의 저자는 우울하고 부정적인 마음 상태에 쉽게 사로잡혔다. 그러나 자신을 드러내고 더 나아가 남들을 도우는 과정에서 ‘스피치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자신의 삶의 질이 급격히 상승함은 물론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놀라운 경험을 통해 더욱 자신감을 얻었다.

혹시 ‘내가 스피치를?’ ‘에이, 나는 소심해서 안 돼’라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은가? 저자는 그럴수록 더욱 스피치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스피치를 배운 사람과 안 배운 사람 간의 차이는 명확해지지만, 스피치는 결코 타고나는 것이 아니니 절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이다. 스피치를 배우면서 얻게 되는 이득은 주저함을 무릅쓰고 꼭 체험해야 하는 ‘숨겨진 보물’과도 같다고 강하게 주장한다.

자기 자신이 브랜드가 되는 세상에서, 자신을 명확하게 드러내는 스피치 기술은 무엇보다 강력한 무기가 된다. 나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개선시켜 나가면서 나는 더욱 당당하고 매력적인, 자신감 있는 사람으로 변화하게 된다. 스피치로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가 되라. 스피치 능력은 이 시대 최고의 경쟁력이다. 도전하는 당신은 결국 해낼 것이다.

본서는 스피치를 통해 변화해나가는 작가가 일상생활 속에 스피치의 정수를 녹여내는 에세이 형식 안에서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8가지 스피치 기술’과 같은 알차고 풍요로운 내용을 소개하며 독자 여러분을 스피치의 세계로 안내한다. 스피치의 기본을 배우고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고 싶은 독자라면 필독을 권한다.

독자 여러분은 마지막 책장을 덮는 순간, 지금 당장 스피치를 배우고 싶은 마음에 강력하게 사로잡히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최현혜

학력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언어치료학과 졸업

경력

·대명언어발달센터 대표

·스피치강사

·제네틱 웰니스 컨설턴트(유전자컨설턴트)

·강연가

·난독증전문치료자

·미술심리상담사

·최현혜 미라클 스피치 스쿨

cafe.naver.com/miraclespeechschool

·블로그

blog.naver.com/speechlove486

·유튜브

최현혜 작가 스피치 TV

·인스타그램

speechlove486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