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생생문화재 행사의 일환인‘흥미진진, 사자를 만나다’가 오는 9월 17일과 10월 1일, 하루 2회씩 청호동 실향민 공원에서 개최된다.

문화재청·강원도·속초시의 후원으로 속초시 사자놀이 보존회에서 진행하는‘흥미진진, 사자를 만나다’는 강원도 무형문화재‘속초사자놀이’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포스트 게임 형식의 스토리텔링 축제이다.

행사는 양반에게 속초 사자 이야기를 배우고 난 후 팀을 나누어 포스트 미션을 수행하는 것으로 진행되며, 포스트 미션은 속초 사자 동작 체험, N행시 짓기, 돈돌라리 배우기, 소원지 적기, 사자 거울 열쇠고리 만들기 등 속초 사자의 의미와 캐릭터를 활용한 체험이다.

체험문의는 행사 주관 기관인 속초 사자놀이 보존회(☏ 010-4113-4133)나 블로그에서 가능하며, 행사에 참가하고 싶은 사람은 속초 사자놀이 블로그에서 오전 10시와 오후 1시, 1일 2회 중 선택하여 사전 신청하면 된다.

속초사자놀이보존회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속초 사자놀이의 유희성을 통해 실향민 문화와 살아 있는 문화재 경험이 가능하게 기획했다.”며,“포스트 게임을 통해 속초 사자를 경험하고 문화재의 보존과 활용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