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 정금마을이장, 모친상 부의금으로 쌀 나눔
화개 정금마을이장, 모친상 부의금으로 쌀 나눔
  • 이경
  • 승인 2022.09.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동군 화개면은 김태종 정금마을이장이 지난 13일 면사무소를 찾아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께 지원해 달라며 150만원 상당의 20㎏들이 쌀 27포를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김태종 이장이 기탁한 쌀은 지난 9월 9일 모친(故 박찬례)상을 치르면서 장례 당시 친지·지인 등 조문객으로부터 받은 부의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김태종 이장은 이번 쌀 외에도 평소 지역의 크고 작은 일에 어디든 달려가 지역에서 겪는 불편 사항이나 일상 속 어려움을 해결하는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지난여름 치매 어르신 실종사건 당시 실종자 동선 파악을 위해 밤새 확인 작업을 하는 등 어려운 일에 앞장선 공로로 화개면장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김태종 이장은 “십수 년 동안 병상에 누워 고생만 하시다 돌아가신 어머니 생각에 마음 아팠지만 지인과 이웃의 후의로 어머니를 편안히 모셨다”며 “많은 분의 위로에 감사드리며 내 어머니 같은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나누고자 기부했다”고 말했다.

이재만 면장은 “먼저 유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슬픔 속에서도 이웃과 함께하려는 김태종 이장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