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중학교(교장 조봉주)는 2022년도 2학기를 맞아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고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하여 9월5일(화)부터 9월16일(금)까지 생명사랑 문화주간 및 상담주간을 실시하기로 했다.

 9월7일 점심시간에 1학년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생명존중 4행시 짓기에 이어 9월8일 점심시간에 1학년 또래상담자들이 급식실 앞에서 2022년 2학기 생명사랑 교육주간 및 상담주간 행사를 맞아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또래상담자와 진행하였다.

캠페인 진행 후 새로 오신 교장선생님과 또래상담자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봉사 정신을 높이 평가하시며 자신감 있게 구호를 외치는 캠페인에 임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으며 생명존중과 학교폭력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격려해 주시면서 또래상담자들의 애로사항과 요구사항을 들으셨다.

또래상담자들은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예방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하였다.

 또한 생명사랑 교육주간을 맞아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더 생명에 소중함을 인식하고 학교폭력예방은 “작은 관심이 큰 희망이 된다.”고 한다.

 남은 2~3학년 학생들은 13일 점심시간에 생명존중 4행시 짓기를 실시할 것이며, 14일 2학년, 16일 3학년 점심시간에는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이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