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서주선)는 9월 7일 전국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를 초청하여 2022학년도 하반기 학과체험행사 및 학교 설명회를 실시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를 했다.

한국호텔관광고의 학과체험 학교설명회는 매년 실시되었지만 이번 학기는 보다 전공의 이해를 높이고 단양지역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마련하였으며, 모든 교직원과 재학생이 한마음으로 준비하여 지역교육축제에 버금가는 교육공간을 완성하였다.

춘천전국관악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관악반의 오프닝 공연에 이어,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을 소개하였으며, 자녀의 진학과 진로에 대한 걱정이 많은 학부모님들을 위해 1:1 상담코너도 마련되었다. 특히 학과체험에서 한국호텔관광고 10개의 동아리가 각기 다른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관광비즈니스과는 항공승무원 양성동아리인 엔젤 인 에어포트와 관광이벤트반, 웨딩서비스반, 호텔스쿨반, 광광컨텐츠반, STD(음료한잔)반이 있으며, 풍선아트, 아로마 목걸이 체험, 비니부케만들기, 무알콜칵테일 체험, 단양관광지 퀴즈 등을 선보였다. 호텔외식조리과의 4개의 동아리인 우주스토리, 굿베이커, 조미쓰, 미식은 샌드위치 만들기, 빵공예. 컵케이크, 마들렌, 휘낭시에 만들기 등의 코너를 마련하였다.

학과체험 학교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님께서는 각 분야별로 체험과 순조로운 진행에 놀라웠다고 전했으며 행사에 도우미로 참여한 학생들의 재치와 역량이 뛰어났다고 언급했다.

모든 행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보고 격려한 서주선 교장은 “전국 중3 학생, 학부모, 교사 초청 학과체험 학교설명회를 통해 교육적 감동을 선사한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학생들의 진로와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며, 조리, 관광분야에 뜻있고 관심있는 학생들이 진학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