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미래전략도시 세종’구현을 위해 생각을 공유하고 독서를 통한 자기계발을 일상화하기 위해 직원 독서토론모임 ‘북세통(Book-世通)’을 구성·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북세통은 ‘책을 통해 찾아가는 세종의 미래’라는 뜻이 담겼으며, 독서를 통한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시대정신을 연구하고 향후 세종의 미래에 대해 토론하며 전략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 7일 미래전략본부 직원, 타 부서 희망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첫 모임을 갖고 사전 지정 도서를 읽고 독서토론과 도서 내용에 대한 시정접목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도서를 읽으면서 느낀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동시에, 도서 내용 중 접목시킬 수 있는 시정 방향에 대한 의견을 논의했다.

시는 앞으로도 북세통 격주 운영을 통해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도출한 제안과제에 대해 사례조사, 실행 가능 여부 등을 검토하고 전문가 자문, 정책조정회의를 거쳐 소관 부서 세부 실행계획에 따라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미래전략 실무토론 ‘상상이상’과 동일하게 인사가점, 해외연수 등 획기적인 혜택(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권기환 미래전략본부장은 “주제와 형식에 상관없이 직원들이 원한다면 언제든지 함께 의견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하겠다”라며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을 통해 함께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