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도지사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도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증대를 위한 장보기 등 지역경제 살리기와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없는지 현지 확인에 나섰다.

김 지사는 7일 전주의 대표적 전통시장 중 하나인 모래내 시장을 방문해 직접 추석 제수용품을 장만하고, 도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장려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김 지사는 이날 시장 곳곳을 누비며 시장 이용객들에게 직접 홍보용 장바구니를 일일이 나눠주며 평소에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달라는 홍보활동에 나섰고, 각종 제수용 먹거리, 과일 등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하기도 했다.

김 지사는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고충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김 지사는 이와 함께 모래내시장의 재난 예방 관련 시설 개선사업 추진상황 및 시장의 태풍 예방 조치사항 등을 듣고, 이번 제11호 힌남노 태풍으로 인한 상인들의 피해가 있는지도 직접 시장을 둘러보며 점검했다.

김 지사는 이밖에도 시장 상인들과 이용객들에게 방역 마스크를 각각 배포하며,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쓰기, 손소독제 이용 등 방역지침 적극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명절을 앞두고 다가온 태풍으로 인해 그렇지 않아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마음고생이 크셨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전라북도는 전통시장 상인분들의 마음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도민들께서도 전통시장 이용을 통해 한가위의 정을 마음껏 느끼고, 전통시장의 어려움 극복에도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