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위탁운영하는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자살예방 주간(9월 1일~10일)을 맞아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경환·정신과전문의)는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살예방의 날 기념 현수막과 함께 인증샷을 찍어주세요’ 캠페인 이벤트가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자살예방의 날 기념 현수막과 함께 인증샷을 찍어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 1:1 채팅창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현수막 위치는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이나 누리집에 안내되어 있으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생명지킴이 교육을 받은 생명지킴이를 대상으로 생명사랑 퀴즈 이벤트가 9월 9일까지 진행된다.

이밖 에도 9월 중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는 시장 캠페인과 학교 앞 등굣길 캠페인, 찾아가는 생명지킴이 교육도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환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우리 지역사회 자살예방을 위해 사회 인식 개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들이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올바른 정보를 접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치매안심센터 2층에 있으며,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상담 예약, 이용 문의는 061-374-4600, 1577-01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