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을 앞두고 내토전통시장(상인회장 김정문)에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며 고객 모시기에 분주하다.

내토전통시장에서는 ‘먹방미션투어’를 통해 매주 토요일 장을 보는 고객들이 3만원 이상 영수증을 모아 증빙하면 온누리상품권(5천원권)을 증정하고, ‘주말문화장터’를 통해 매주 오케스트라와 통기타 등 다채로운 공연을 열고 경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관광지 연계 이벤트’를 통해 관광지를 다녀와 시장에서 쇼핑한 고객(입장권+2만원 구매 영수증)을 상대로 온누리 상품권(5천원권)을 증정하고 있으며, 장바구니와 일회용기를 사용해 비닐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고객을 대상으로 종량제 봉투 쿠폰을 제공해 ESG경영에도 동참하여 친환경 시장으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내토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단장 엄태석)은 “전통시장이 가격 경쟁력도 좋지만 시장에서 소비되는 비용은 대부분 지역 내에서 돌고 돌아 지역경제에 미치는 선한 영향이 크다”고 말한다. 대형 마트의 이익은 대부분 지역을 빠져나가지만 전통시장에서 쓰인 금액은 지역에서 순환되는 비율이 훨씬 높다는 것이다.

또한“각 점포마다 대표의 얼굴을 걸고 장사를 하는 만큼 제품 경쟁력과 친절도도 우수하다”라며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가격조사 전문기관인 ‘한국물가정보’에 따르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차례상 품목을 비교한 결과 전통시장이 35.6%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