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장 김종렬) 위(Wee) 센터는 지난 9월 2일 괴산교육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2022. 생명존중 및 학생 자살 예방을 위한 학교 관리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 회복’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관리자(교장 또는 교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학교 관리자의 학생 자살예방에 대한 이해와 단위학교 자살 위기 상황 대응’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조은하 교수(목원대학교)를 초청하여 학교 위기 상황 시 학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대응 역량 강화 및 학교 안정화를 위한 예방교육과 위기개입 교육 실시 방침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학교 관리자로서 실제 위기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해 갖고 있던 고민들을 전문가의 강연과 직접적인 질의응답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김종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구성원의 생명윤리 의식 증진 및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 향상과 교육공동체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위기학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교 내에서 지속적인 ‘교육 회복’이 실현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아울러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수에 교장 교감 선생님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