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억새축제' 3년만에 오프라인 개최...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서울시, '서울억새축제' 3년만에 오프라인 개최...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김주관 기자
  • 승인 2022.09.0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시는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제21회 서울억새축제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줄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억새축제는 매립지형 생태공원인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 열리는 문화행사로, 그동안 억새와 자연물을 활용한 특색있는 볼거리 등 체험 프로그램과 음악공연, 포토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해왔다.

하늘공원이 문을 연 2002년부터 시작된 서울억새축제는 코로나19 이전 2019년까지 매년 정상 운영되었으나,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2020년은 미개최, 2021년은 온라인으로 운영된 바 있다.

하늘공원은 금빛 물결의 억새밭을 거닐며 하늘과 맞닿은 전망대에서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으로, 올해 축제는 “춤추는 억새, 행복 여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자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단체(또는 개인)의 참여를 통해 축제장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더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으로, 공모를 통해 단체당 1 부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늘공원에 부합하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발굴·지원하고자 마련된 공모로서, 축제장투어, 공원부산물 활용 체험프로그램 등 축제 정체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주제(놀이, 미술, 공예 등)를 제안할 수 있다.

접수는 9월 5일부터 9월 19일 17:00까지이며, 서울의 공원 및 월드컵공원 홈페이지에서 접수 서류를 확인하여 이메일(seshin416@seoul.go.kr)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세부적인 사항은 서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300-5574)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자는 서울 소재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에 한하며, 체험구역 내 운영부스를 무상 제공하며, 프로그램 유료 운영을 허용한되 참가비의 10%(도시공원 조례 시행규칙 의거)를 징수하여 운영한다. 축제 내 프로그램 운영시간은 10:00~20:00이며, 협의 조정 가능하다.

접수를 통해 모집된 참여자(또는 단체)는 적합성 및 적격성 등을 검토하여 별도 심사를 진행한 후 최종 선정은 10월 4일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하여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 서울억새축제는 방역 대책에 만전을 기하며 대면 행사를 통해 시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 이용남 소장은 “매년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서울억새축제를 올해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갈 계획으로, 더욱 새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참신한 개인 또는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