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9월 1일(목) 14시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고등학교 학생평가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등학교 학생평가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는 학생평가 전문성을 높이고 *과정중심평가의 내실화를 위한 연수로 고등(특수)학교 평가업무대상자 107명이 참가했다.

*과정 중심 평가: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기반 한 평가계획에 따라 교수학습과정에서 학생의 배움과 성장에 대한 자료를 수집해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평가

이번 연수는 △제천고 원선미 교사의 학생평가 현장지원단의 컨설팅 사례(학업성적관리규정 수정·보완사례, 교육과정 분석과 평가계획 수립 등) △청주중앙여고 권은혜 교사의 평가도구 개발과 채점 기준 수립 △학생평가 운영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투명하고 공정한 학생평가 관리체계를 통해 공교육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학생의 학습을 개선시킬 수 있는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해 학생 배움과 성장이 실현되는 학교 교육을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은 학생평가지원포털(stas.moe.go.kr)에 탑재되어 있는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 학생평가, 평가의 피드백과 관련한 다양한 전문 자료를 안내하고 있으며, 학생평가현장지원단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