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9월 1일부터 7일까지 양성평등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 주간은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고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양성평등주간 동안 본청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조직문화 수칙 제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URL(https://forms.gle/UEWEpnFKnGCYed3j8)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충청북도교육청 양성평등 조직 문화 수칙 안내문을 9월 중 제작·배포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성평등 주간기간에 ‘함께 만들어가는 양성평등한 충북교육청 캠페인’도 열린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양성평등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안내 방송을 하고 직장 내 성희롱 예방 안내서가 담긴 카드뉴스를 충북교육청 SNS에 배포하는 등 모든 직원이 양성평등이라는 개념을 쉽게 접하도록 했다.

한편, 기관(학교)는 양성평등주간에 △양성평등 토론회 △양성평등 교육 △독서토론 △자가 진단 활동 등 자율적으로 기관(학교)의 실정에 맞게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성평등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차별 없고 안전한 일터 분위기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