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찬)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품목별 청년농업인을 모집한다.

품목별 청년농업인은 동일한 품목을 생산하는 청년농업인과 품목별 전문가를 연결하는 인적 네트워크 구축으로 청년농업인의 빠른 기술성장을 지원하고 품목별 청년농업인의 조직 구성을 통한 경쟁력과 전문경영 능력향상을 위한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음성군에 거주하는 만 40세 미만의 청년농업인 또는 농식품부 ‘청년후계농(청년창업형 후계농)’ 대상자이다.

모집인원은 제한이 없으며 ▲가입신청서 ▲개인정보 이용동의서 ▲주민등록등본 ▲농지대장 등을 작성·구비해 군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모집된 품목별 청년농업인에 대해 품목별 5인 이상 조직을 구성하고 품목별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해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지원한다.

또한, 품목별 네트워크를 구성해 농업 관련 최신정보를 공유하며 청년 농업인의 현장 정착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기술 발굴 등을 지원한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청년농업인의 전문경영 능력을 향상시키고 품목별 청년농업인 조직의 활성화와 신기술정보의 신속한 보급 등으로 청년농업인의 영농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과(☎043-871-2312)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롭고 다양한 영농 기법을 습득해 청년이 머무는 젊은 농촌이 되도록 인력 육성과 농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