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영광 굴비, 금산 인삼, 한우 등 명품 지역특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직거래장터가 95()~7()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서울광장에서 3일간 진행되는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에서는 전국 95개 시·군과 농협이 인증한 970여개 품목의 농수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고, 각 지역 대표 특산물을 시중가격보다 10~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서울장터는 9/5() 오후 2시에 개장되어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9/6()~9/7()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특히, 매일 서울광장 동편에 한우 특장차를 배치하여 각 시,도 대표 한우를 시중가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도 마련한다.

서울시는 판매품목과 가격 등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고, 행사 후에도 지속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홍보하기 위해 서울장터 홈페이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는 시민들에게는 질 좋은 농수특산물과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농가에는 직거래 판매의 장을 열어주는 서울·지역간의 교류와 상생을 위한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는 2009년부터 개최되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2020년에 온라인 행사로 개최되었고 2021년에는 행사가 취소되었다.

추석 서울장터는 2009년부터 2019년까지 10여년간 957만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66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 모든 상품은 신용카드로 구매가능, 추석 연휴 이후 배송에 한해 택배서비스 운영>

모든 상품은 신용카드로 구매 가능하나, 가맹점 주소 문제로 서울페이 결제(지역사랑상품권 포함)는 불가능하다.

또한, 장터에서 구입한 물건을 배송할 수 있는 택배서비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장터 종료 이틀 후인 99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때문에 명절 물류 과다 문제로 배송은 추석 연휴(9~12) 이후에 시작된다.

< 추석 체험·문화행사, 음악 공연 등 시민들이 다같이 즐길 수 있는 행사진행>

서울광장에서는 추석맞이 장터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행사 3일간떡메치기, 전통장만들기 체험과 제기차기·팽이치기·투호놀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5()에 풍물패 길놀이 공연, 6()~7()에는 줄타기 공연이 개최되고, 행사기간 3일 동안 시민들이 거리공연을 즐길 수 있게끔 구석구석 라이브공연을 진행하여 흥겨운 추석 서울장터로 구성한다.

정상훈 서울시 행정국장은 서울장터는 추석을 앞두고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알뜰장터이자, 생산농가의 안전하고 품질 좋은 특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직거래 장터라며, “서울과 지역이 상생하는 축제 한마당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