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위원회(위원장 박영수)는 최근 담양읍 상생발전 원탁토론회 및 선진지 견학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담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담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동아리, 자율방범대, 담양군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 등 주민 및 단체, 관계자 30여 명이 함께했다.

담양읍 상생발전 원탁토론회에서는 교육, 보건의료, 문화예술, 복지행정, 주거교통 분야별로 팀을 꾸려 담양읍 중심지와 각 마을, 기관/단체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의제를 발굴하며 자유롭게 토론했다.

특히 2024년 준공예정인 담빛누리센터의 공간 활용 방안을 구상하는 시간을 통해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건강관리실, 요일별 테마가 있는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또한 하동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선진지를 견학하며 사업 추진현황과 운영 노하우, 주민자치활성화 사례 등을 청취하고 현장을 답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담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2024년까지 1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담양읍 중심지 기능과 마을 간 연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담빛누리센터 건립, 인문 문화 동아리, 재능기부 동아리 육성, 차별 없는 복지서비스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