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장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미훈·장명덕)는 지난 24일 장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차 정기회의를 열고, 2022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체교육 △난방 취약계층 연료비 지원사업 △중증질환 저소득 노인 위생용품 지원사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물 제작 △협의체 자체사업 선정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개발해 연중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민간부문 장명덕 위원장이 선출됐으며, 부위원장과 분과장 및 분과위원 구성을 통해 2년간 장연면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여러분야의 지역복지활동을 위한 체계를 마련했다.

정미훈 장연면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제4기 장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추진하는 사업을 통해 지역의 공공부조의 사각지대에 있는 틈새계층,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을 발굴하고 직접 찾아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장명덕 민간위원장 “민간부문에서 지역의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발굴하는데 적극 참여하고 다양한 복지자원과 서비스가 연계, 지원되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