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봉양도서관이 지역청년공동체 ‘유스토피아’와 함께 동네방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동네방네 페스티벌은 행정안전부와 충청북도가 주관하는 ‘2022 청년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공동체가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가진 지역정착 의지와 계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에는 제천시 청년공동체 유스토피아가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내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 공연을 추진하고 있다.

동네방네 페스티벌 in 봉양 공연은 8월 27일 오후 2시부터 1시간가량 봉양도서관 3층 책놀이터에서 개최되며, 신기한 풍선공연과 너구리 마술쇼 등 참여형 넌버벌 퍼포먼스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상천 제천시립도서관장은 “지역 청년단체와 함께 하는 이번 공연이 지역문화 자생력 증진 및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을 주관하는 청년공동체 유스토피아 남재현 대표는 “시내권에만 집중되어 있는 문화행사를 봉양도서관에서 함께 진행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 관람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동네방네 페스티벌 in 봉양 공연은 지역주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과 관련해 기타 사항은 봉양도서관(☎043-646-20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