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민선 8기 시장직 인수위의 잠정보류 권고를 받은 바 있는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그간의 추진현황과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시는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의 추진방향을 재검토하기 위하여 30일 동안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을 통해 본 사업의 경제성 검토 용역을 시행하였으며, 용역을 통하여 나타난 낮은 사업성을 개선하고 민선7기 중 급증한 사업 예산의 감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의 경제성과 당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 재검토 TF팀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하여 사업성 제고를 위해 노력중이다.

아울러,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의 타당성 분석 결과에 따른 사업설명회, 제천시의회 시의원 간담회 등 현 시점에서의 사업현황과 분석결과에 대한 보고회를 진행하였다.

민선8기는 제천 의림지뜰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민선7기부터 보상 및 예산확보 등 많은 부분이 진행되었기에 사업 중단에 대하여는 심사숙고 하고 있는 입장이며,

또한 기 구성된 TF팀을 중심으로 제천시 의회와 민간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면서 민선7기 중 증가한 2,035억 원의 사업비 감축 방안을 검토하고 향후 동 사업의 기본 추진 방향을 재설정해 나갈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의림지뜰 자연치유 특구조성사업의 사업내용을 보완·수정하여 동 사업이 수익이 보장되는 구조를 가질 수 있도록 서두르지 않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