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식품위생업소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깨끗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연 1% 저리로 융자를 지원한다.

식품위생업소 융자 지원사업은 식품진흥기금을 재원으로 식품위생업소의 시설개선 및 운영자금을 전남도가 저금리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융자 대상은 음식점, 제과점 등 식품접객업소와 식품제조·가공업소, 건강기능 제조판매업소로 전남에는 49551개소가 있다.

융자금리는 연 1% 고정금리이며 융자비율은 소요자금의 80%까지 가능하다.

융자한도액은 시설개선의 경우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업소 및 인증 희망업소 4억 원 식품제조·가공업소 1억 원 식품접객업소 5천만 원(화장실은 1천만 원)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 판매 지정 희망업소 3천만 원이다. 운영자금은 1천만 원까지 가능하다.

융자를 바라는 영업자는 광주은행이나 농협중앙회 지점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시군 위생부서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 누리집 도정소식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군 위생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김병성 전남도 식품의약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식품위생업소를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융자금리를 기존 2%에서 1%로 낮췄고, 7월 추경을 통해 사업비 10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식품위생업소 영업주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