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민선8기 군수공약 군민평가위원회 구성을 위해 주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하동군수 공약실천 규정에 의거한 군수공약 군민평가위원회는 대표성 있는 주민과 전문가 위촉, 하동군민대상 무작위 추첨 선발, 주민참여단 공개모집 방법으로 30명 내외로 구성된다.

공약 평가위원회는 민선8기 군정목표에 따른 69건 공약의 실효성을 점검하고, 실천계획 이행가능성을 평가해 공약사업 전반에 관한 의견을 건의 및 권고하게 된다.

주민참여단은 공약에 대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확보하기 위한 과정으로, 군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만19세 이상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임기는 1년이며 매년 신청 가능하다.

그와 더불어 군은 평가위원회 일부를 성실납세자(지방세 납기내 납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이는 민선8기 들어 처음 시행하는 것으로 각계각층의 군민이 참여해 투명성과 객관성에 더욱 무게를 실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28일까지 하동군 기획예산과로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또는 이메일(mars77@korea.kr)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군은 내달 초 공약평가단 회의를 열고 민선8기 공약 변경·조정 심의를 거쳐 공약 관련 세부사항을 확정 짓는다는 방침이며, 이후 필요 시 공약 실천계획에 대한 수정과 보완이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