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주민이 함께하는 공감 행정 구현을 위한 ‘음성형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음성사랑행복위원회 주민 위원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음성사랑행복위원회는 지역주민의 공익활동 증진에 대한 주요 정책과 계획을 심의·조정 역할을 할 수 있는 군민 위원회로 민선8기 조병옥 군수의 공약이다.

모집대상은 음성에 주소를 두고 군정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에 등록된 외국인과 사업자 대표도 참여할 수 있다.

공개모집 인원은 50명으로, 임기는 2년이며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위원회는 △행정·복지 △교육·문화·환경 △신성장산업 △지역개발 △농업·농촌 등 5개 분과위원회로 구성할 계획이다.

신청자는 음성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희망 분과를 명시해 신청서를 작성 후 모집 기간 내 음성군청(기획감사실 기획팀)을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음성사랑행복위원회는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이나, 주민적 합의가 필요한 사업의 모니터링, 평가에 참여해 제안·자문 역할 △지역·계층 간 갈등 조정 역할 △주요 정책의 협의와 군정 시책 제안 등을 수행해 음성 군정에 반영하도록 활동하게 된다.

또한 위원회는 공약 이행 평가도 수행해 공약사항 실천계획 변경 검토 및 이행상황을 평가하고 공약사업 추진내용 점검 시 추진이 미흡하거나 필요한 사항에 대한 조치 건의 등의 활동을 통해 이번 민선 8기 공약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창구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지원자가 제출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서류심사와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오는 9월까지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통해 군민의 공공정책 참여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이 될 것이며, 군민과 음성군의 소통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의 주인인 주민이 직접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민선8기 공약으로 음성형거버넌스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며 “각계각층의 다양한 주민 의견이 군정에 반영되도록 음성사랑행복위원회 공개모집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위원회를 통해 민선8기 공약사업과 군정 주요 정책 등에 대한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과의 약속이행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문의 사항은 음성군 기획감사실 기획팀(034-871-3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