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 22일부터 9월 29일까지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생명농업관(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로 68) 상시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진행되는 2022청원생명축제를 앞두고 생명농업관이 새단장을 하기 위해 상시운영을 중단할 예정이다.

기존에 상시 운영 중이었던 생명농업관은 3연동 비닐하우스로 다양한 열대식물들을 전시해 놓은 아열대관, 다양한 도시농업의 형태를 보고 배울 수 있는 도시농업관, 전통 농촌생활을 엿볼 수 있는 생명관 등의 테마관으로 운영됐다.

상시 운영 중단 기간 동안 생명농업관 입구에 황금 조명과 호접란을 활용한 황금난터널을 조성하고, 생명농업관 내부에는 농가카페(팜바리스타), 옥상정원, 그린오피스 등 다양한 형태의 도시농업을 색다르게 표현하고, 야외 사계정원에서는 다양한 초화류와 와송정원으로 새단장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생명농업관 내부 곳곳에 다채로운 포토존을 조성해 좋은 추억거리를 연출할 예정이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김민재 소장은 “이번 2022청원생명축제가 오랜만에 개최되는 만큼 청주시민들이 생명농업관에서 다양한 볼거리들을 즐기고 정서적으로 치유되어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