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헬스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검진 및 생활 건강관리 추천

- 복지서비스 전문기업과 의료정보기업의 전문성 결합을 통한 Synergy 기대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 주식회사(대표이사 선승훈)는 17일 SK엠앤서비스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정민)와 ‘헬스데이터 기반 개인 건강관리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양사가 함께 구축하는 건강관리서비스 플랫폼은 이용자의 건강검진 데이터, 걸음 수, 라이프로그(Life log: 개인의 일상에 대한 정보를 디지털공간에 저장하는 것) 등 개인 헬스데이터를 분석하여, 검진항목 추천 및 검진이력 관리 등 건강검진 관련 서비스와 건강 증진을 위한 영양소∙음식 및 운동 등을 추천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은 전국 350개 제휴 병원 및 기관과 함께 실시간 검진예약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검진결과 분석에 따른 의료상담, 검진사후 관리 등 건강검진 헬스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임직원의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정보기업이다.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은 전문 의료진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개별 고객의 검진 결과를 평가하고 검진항목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운동 및 영양 등 생활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데이터 기반의 특화 패키지를 개발할 계획이다.

SK엠앤서비스는 데이터와 기술, 그리고 제휴 역량을 활용하여 3,700여 개 고객사의 110만 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 ‘베네피아’를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관리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추진한다. SK엠앤서비스는 개인화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동의한 헬스데이터를 수집하며,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양사는 지난 2018년부터 기업 임직원 대상의 종합건강검진 서비스인 ‘베네피아 헬스케어’를 서비스하고 있다. 검진항목에 따라 전국 350개 검진기관 중 고객에게 맞는 검진기관 추천, 가까운 검진기관 검색, ‘베네피아’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실시간 예약 및 안내 알림, 개인별 검진이력 관리 등 스마트한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가 구축하고자 하는 건강관리플랫폼은 ‘베네피아 헬스케어’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헬스데이터 모니터링을 통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추천하고 우려되는 질환 정보를 알려주는 등 예방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또한 향후 진료 예약, 비대면 개인 간호서비스 등 건강관리 컨시어지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MOU 체결에 관하여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 선승훈 대표는 “이번 양기업의 협약체결을 통해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서비스 플랫폼 구축이 좀 더 구체적으로 가시화 되었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로 더욱 성장하겠다.”는 소감과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