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빛드림본부·에코맘·지역자활센터 ‘한 끼 도시락 정(情) 나눔 프로젝트’ 협약
하동빛드림본부·에코맘·지역자활센터 ‘한 끼 도시락 정(情) 나눔 프로젝트’ 협약
  • 이경
  • 승인 2022.08.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동군은 끼니를 제대로 챙겨 먹기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지원하고자 지난 17일 하동빛드림본부,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경남하동지역자활센터와 ‘한 끼 도시락 정(情) 나눔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 끼 도시락 정(情) 나눔 프로젝트’는 고독사 위험에 놓인 홀몸 어르신에게 찾아가 도시락을 나누면서 어르신의 안부와 건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승철 군수, 송흥복 하동빛드림본부 사장, 오천호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대표, 손호연 경남하동지역자활센터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 30명에게 향후 1년간 월 2회 반찬키트가 지원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하동빛드림본부가 사업비를 후원하고,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이 반찬키트를 제작하며, 경남하동지역자활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들이 어르신 댁으로 배달하며 안부를 챙기게 된다. 군은 행정지원과 대상자에 대한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수행한다.

군 관계자는 “오늘의 하동을 있게 한 어르신들에게 지역사회가 함께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민관이 협력해 어르신들이 안전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