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영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자)은 8월 16일(화) 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영동군 관내 유·초·중·고 조리사, 조리실무사 76명을 대상으로 ‘2022.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개최했다.

 박영자 교육장은 이 날 인사말로 “코로나 시국으로 힘들지만, 여러분들 덕분에 우리 학생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하며 맛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었다”라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더불어 새로 바뀐‘교육의 품 학교의 꿈 아이의 힘’ 실현과 수요자 만족도 제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중앙대학교 이선영 교수의 「학교급식 위생관리」에 관한 강의를 통해 식중독 개념 및 예방법, 미생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연수가 진행됐고, 행복찾기센터 이애자 강사의 「펀(fun)으로 내 인생을 리드하라」 강의로 급식관계자 교육생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소통에 대한 연수가 진행됐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영동교육지원청 문구인 ‘미래를 여는 함께 행복한 영동교육’이 새겨진 마스크를 제작 후 교육생에게 배부하여 코로나 19 대응 및 연수홍보 효과를 높였다.

 영동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식중독 예방 및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여 위생적이고 만족도 높은 급식을 제공하고자 이번 연수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앞서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