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 할 결심’, 문화도시 청주 텐텐텐 이벤트가 도와드립니다!
클레이 할 결심’, 문화도시 청주 텐텐텐 이벤트가 도와드립니다!
  • 손혜철
  • 승인 2022.08.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영화계가‘헤어질 결심’을 했다면, 올 여름 문화도시 청주 시민은‘클레이 할 결심’을 하자!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문화도시센터)가 17일(수)일부터 <클레이 – 텐텐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00명, 100명, 10명 단위 이벤트로 진행하는 이번 ‘텐텐텐’은 지난 달 출시한 문화도시 청주의 지역문화 커뮤니티 앱 <클레이>의 릴레이 프로모션으로, 이벤트 기간 신규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이 쏟아진다.

‘텐텐텐’1탄은 17일(수)~23일(화) 7일간으로, 신규회원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클레이>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고 회원가입 후 [내 정보]창을 캡처해 앱에 공지된 이벤트 참여 링크로 제출하면 된다.

‘텐텐텐’2탄은 오는 27일(토)~28일(일) 열리는 청주문화재야행과 연계해 진행한다. 행사 당일 청주문화재야행 현장에 마련된 ‘문화도시 청주’부스에서 현장 이벤트로 진행되며, 신규 가입 회원 누구나 ‘꽝 없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100명에게는 특별상품으로 성안길과 전통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온누리 상품권 5천원 권’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클레이 마스코트 포토존, 에코백 만들기, 슈링클스 공예 체험 등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텐텐텐’의 대미를 장식할 3탄은 9월 2일~7일 개최하는 2022 직지문화제와 공조해 진행한다. 2022 직지문화제가 펼쳐지는 청주고인쇄박물관 주변 직지문화특구와 운리단길, 그리고 문화제조창 일원에서 현장 체험을 즐긴 뒤 <클레이>에 후기를 게재하고 지정 홍보부스에 방문해 인증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매일 10명씩 총 60명에게 직지문화제 제휴매장 56곳에서 행사기간 동안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직지상품권 2만원 권을 증정한다.

문화도시센터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진행되는 이번 <클레이 – 텐텐텐 이벤트>는 문화도시 청주시민들을 잇는 커뮤니티 앱 ‘클레이’의 홍보는 물론 청주문화재야행, 직지문화제의 성공개최와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클레이 할 결심’을 하고, ‘클레이’속에서 시민 스스로 지역문화 콘텐츠의 생산자이자 소비자가 되어 마음껏 활동하는 365일 문화로 즐거운 청주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3차례에 걸쳐 행운이 쏟아지는 이번 <클레이 - 텐텐텐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 커뮤니티 앱 <클레이>와 문화도시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 문화도시청주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문화도시청주’ 검색)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한 [클레이]는 Culture, Communication, Cheongju의 C와 Play를 합성해 점토(Clay)놀이 하듯 문화를 마음껏 만들어가자는 뜻을 담아 개발한 문화도시 청주형 커뮤니티 앱이다. 지역문화 정보 검색, 프로그램 신청은 물론 지역 내 전시, 공연, 축제 등 문화 행사 내용을 직접 업로드하면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 언제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