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계가‘헤어질 결심’을 했다면, 올 여름 문화도시 청주 시민은‘클레이 할 결심’을 하자!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문화도시센터)가 17일(수)일부터 <클레이 – 텐텐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00명, 100명, 10명 단위 이벤트로 진행하는 이번 ‘텐텐텐’은 지난 달 출시한 문화도시 청주의 지역문화 커뮤니티 앱 <클레이>의 릴레이 프로모션으로, 이벤트 기간 신규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이 쏟아진다.

‘텐텐텐’1탄은 17일(수)~23일(화) 7일간으로, 신규회원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클레이>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고 회원가입 후 [내 정보]창을 캡처해 앱에 공지된 이벤트 참여 링크로 제출하면 된다.

‘텐텐텐’2탄은 오는 27일(토)~28일(일) 열리는 청주문화재야행과 연계해 진행한다. 행사 당일 청주문화재야행 현장에 마련된 ‘문화도시 청주’부스에서 현장 이벤트로 진행되며, 신규 가입 회원 누구나 ‘꽝 없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100명에게는 특별상품으로 성안길과 전통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온누리 상품권 5천원 권’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클레이 마스코트 포토존, 에코백 만들기, 슈링클스 공예 체험 등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텐텐텐’의 대미를 장식할 3탄은 9월 2일~7일 개최하는 2022 직지문화제와 공조해 진행한다. 2022 직지문화제가 펼쳐지는 청주고인쇄박물관 주변 직지문화특구와 운리단길, 그리고 문화제조창 일원에서 현장 체험을 즐긴 뒤 <클레이>에 후기를 게재하고 지정 홍보부스에 방문해 인증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매일 10명씩 총 60명에게 직지문화제 제휴매장 56곳에서 행사기간 동안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직지상품권 2만원 권을 증정한다.

문화도시센터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진행되는 이번 <클레이 – 텐텐텐 이벤트>는 문화도시 청주시민들을 잇는 커뮤니티 앱 ‘클레이’의 홍보는 물론 청주문화재야행, 직지문화제의 성공개최와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클레이 할 결심’을 하고, ‘클레이’속에서 시민 스스로 지역문화 콘텐츠의 생산자이자 소비자가 되어 마음껏 활동하는 365일 문화로 즐거운 청주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3차례에 걸쳐 행운이 쏟아지는 이번 <클레이 - 텐텐텐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 커뮤니티 앱 <클레이>와 문화도시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 문화도시청주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문화도시청주’ 검색)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한 [클레이]는 Culture, Communication, Cheongju의 C와 Play를 합성해 점토(Clay)놀이 하듯 문화를 마음껏 만들어가자는 뜻을 담아 개발한 문화도시 청주형 커뮤니티 앱이다. 지역문화 정보 검색, 프로그램 신청은 물론 지역 내 전시, 공연, 축제 등 문화 행사 내용을 직접 업로드하면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 언제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