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학생수련원 제천분원(안전체험관)은 2학기 개학을 맞아 학생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위기대처능력 향상 안전체험활동’을 운영한다.

8월 23일(화)부터 시작되는 위기대처능력 향상 안전체험활동은 학교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재난으로부터의 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올바른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요령을 터득할 수 있다.

안전체험활동은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1일 형 안전체험, 학교를 방문해 안전교육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안전체험과 자연에서 사고 위험, 안전 요소를 찾아보고 스스로 배우는 기회를 경험할 수 있는 아웃도어 안전 탐험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체험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체험은 구체적으로 △태풍과 집중호우 대비 △승강기 이용 안전수칙 △완강기를 이용한 탈출 △물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 △연기 속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등의 내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본원 제천분원(안전체험관)은 2학기에 20교 총 1,077명을 대상으로 34대 차량을 임차해 학생이 보다 편리하게 체험관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체험예약은 제천분원(안전체험관) 누리집(www.cbstc.go.kr/jcsafety)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653-979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