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우주대스타 ‘펭수’어떻게 탄생했을까?
충북도, 우주대스타 ‘펭수’어떻게 탄생했을까?
  • 손혜철
  • 승인 2022.08.10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는 8월 10일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충북도청 공무원, 유관기관 직원 등을 대상으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창조와 도전정신을 통한 새로운 민선8기 도정 홍보를 위해 진행된 이번 강연은 유튜브 스타 ‘펭수’를 기획‧제작한 이슬예나PD가 강사로 나서 “자이언트 펭TV 기획 및 제작기”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슬예나PD는 EBS 펭TV&브랜드스튜디오 프로젝트팀 책임PD로 현재 <자이언트 펭TV>,<딩동댕 대학교> 기획 및 제작‧총괄을 맡고 있으며 <딩동댕 유치원>, <모여라 딩동댕>, <생방송 톡!톡!보니하니> 및 웹드라마 <멍냥꽁냥>, 환경 다큐멘터리 <하나뿐인 지구> 등을 연출·제작하였고 2020 올해의 PD상을 수상했다.

이번 강연은 펭수를 성공시킨 비결 및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발상의 전환 등을 담은 내용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환 도지사는 “앞으로 창조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할 충북 꿈보라를 만들겠다“며 ”민선8기 새로운 충북 건설을 위해 전 공직자가 함께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