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는 군민에게 정신건강에 관한 관심을 촉구하고 정신건강 서비스의 필요성 확산과 질적 향상을 위한 ‘2022년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사례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나만의 정신건강 서비스 사례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정신질환자를 위한 서비스 제공 후 대상자의 긍정적인 변화 사례 △정신질환자를 위한 서비스 제공 후 아쉬웠던 사례 및 추후 서비스 제공 시 개선해야 할 사항 제언에 관한 내용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주제 적합성, 내용의 충실성, 작품성 등을 평가해 우수작품 6개를 선정, 2022년 정신건강의 날 주간에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1명)에게 50만원 △우수상(2명)에게 30만원 △장려상(3명)에게 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준다. 또한 수기 공모전에 참여한 30명 (선착순)에게는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도 함께 제공한다.

사례 수기 공모 형식으로 음성군 관내 유관기관 종사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기 공모 신청서는 이메일(esmind@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8월 10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이며, 마감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수기 공모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정재경 음성군정신건강센터장은 “이번 수기 공모전을 통해 음성군의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며, 공모전에 음성군 관계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속되는 우울감과 스트레스 때문에 학업이나 직장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기고 자살까지도 생각하게 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치료가 필요한 시기임으로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043-872-1883) 또는 24시간 위기상담전화(1577-0199)에 도움을 요청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