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2.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교육 실시
충북교육청, 2022.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교육 실시
  • 손혜철
  • 승인 2022.08.0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2022.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교육을 5일(금) 13시 30분 증평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교육은 식재료의 위생적인 유통관리와 우수 식재료 납품으로 식중독 등 급식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학교에 부식·축산물·우유·곡류·도시락 등을 납품하는 업체의 대표자와 종사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교육은 △김영찬 극동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학교급식 납품유형별 위해관리와 식품판매업자 준수사항’에 대한 강연과 △학교급식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감사관 청렴윤리팀의 ‘학교급식 청렴도 제고 방안’ 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이 납품업체 종사자의 식품위생 관리 능력과 위생수준을 향상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 납품 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성장기 학생 건강을 위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물품이 납품될 수 있도록 식재료 선정·보관·운반 등을 철저히 하는 등 우수한 먹거리 제공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