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통신 분야 ‘Smart Think Talk-Talk 간담회’ 개최
국가철도공단, 통신 분야 ‘Smart Think Talk-Talk 간담회’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2.08.0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통신 분야 시공품질 향상과 예산절감 방안 마련을 위해 설계사, 감리단, 시공사 등 협력사와 함께하는 ‘Smart Think Talk-Talk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금)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시공방법 개선 ▲ 통신설비 기능개선을 통한 예산절감 ▲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통신분야 발전 방향 ▲ 예산 집행률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공단은 ‘유지보수자 추락 방지를 위한 카메라 Pole 개선’, ‘철도노선 특성을 반영한 철도통합무선망(LTE-R) 안테나 설치품 개선’ 등 논의된 20개 아이템을 건설사업에 적극 반영하고,‘철도설계지침 및 편람’ 등 관련 규정도 개정해 나갈 계획이다.

 이인희 기술본부장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철도가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