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 www.sisul.or.kr)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임을 재확인 받았다. 품질 인증 전문기관의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수준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2019년도에 이어 두 번째 인증의 결과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인증기관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여 기관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성과가 탁월한 기관에 대해서는 인증서를 수여하고 공표하는 제도이다.

공단이 코로나19 장기화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시공간 제약 없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볼거리와 교육 등 신규 시민 서비스 창출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시민 안전을 높이기 위한 아차사고 발굴이나 실시간 제보 시스템 구축 등을 일관성 있게 추진한 점이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공단은 2019년에 최초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서울시설공단은 최근 메타버스 상에서 아바타 모델들이 출연하는 ‘DDP패션몰 가상패션쇼 영상을 제작해 공개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서울어린이대공원 메타파크을 오픈한 바 있다. 공단은 일상회복의 시작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를 슬로건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 아차사고 발굴 및 전 사업장 위험성 평가 등 시민과 임직원의 사고를 미연에 막는 한편 안전을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한 전방위적 활동도 진행해 왔다.

서비스 품질기업 인증은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정보 시스템 서비스 경영성과 등에 대해 전문가의 서류 심사, 현장 평가, 암행 평가 등의 과정을 거친다.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지만 지속적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강화하고 보완할 점을 찾아 개선해 나가겠다.”라며 우리 기관의 존재 목적이 시민의 편의 증진임을 매순간 염두에 두고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최근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경영평가 결과에서 2019년 이후 4년 연속 최우수 등급(가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