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방행정과 졸업생 이정찬씨, 국가직 소방공무원 합격 -

이정찬 씨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최근 진행된 국가직 소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소방행정과 졸업생 이정찬(27·2021년 2월 졸업)씨가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이정찬 씨는 1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소방공무원 임용시험에 합격했으며, 충북도립대학교에 다니는 동안 소방관련 자격증을 취득해왔으며, 공직진출반인 명륜재와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씨는 임용 후 소방공무원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이정찬 씨는 “충북도립대학교에서 다양한 지원을 받아왔고, 소방행정과에서 배워왔던 것들을 통해 준비한 결과, 소방공무원 합격이라는 성과로 이어져 너무 기쁘다”라며 “지금 재학중인 충북도립대학교 학생들과 앞으로 들어올 예비 신입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아 원하는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병영 총장은 “충북도립대학교 소방행정과의 다양한 교과과정과 자격증 운영과정, 공직진출반 명륜재에서 지원한 프로그램이 소방공무원 합격과 같은 사례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명륜재 운영과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립대학교 소방행정과는 화재예방과 인명손실, 사고대처 등 안전관리에 대한 전문기술적, 소방행정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소방행정 관련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