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은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순천만 잡월드에서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진로직업 체험은 학생들의 자기 이해력을 높이고 미래 사회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한 고민과 함께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체험 활동은 저학년 학생의 어린이 체험관과 고학년 학생의 청소년 체험관으로 나눠 진행됐다.

놀이 중심으로 이뤄진 어린이 체험관에서는 학생들의 직접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자연에 관심을 갖고 요리 활동에 흥미를 보였으며 4차 산업 시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드론과 로봇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청소년 체험관에서는 우주공학자, 항해사, 크리에이터, 애플리케이션개발자 등 미래 사회에 각광 받을 다양한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체험해 학생들의 미래 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변화하는 미래와 나의 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항해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지만 전문적으로 가르쳐 주는 곳이 없어 힘들었는데 이번 진로직업 체험을 통해 자세히 알게 돼 좋았다”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넓은 바다로 나가 내 꿈을 펼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