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4일 계룡시청에서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과 계룡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계룡시 지역의 교육·학예 관련 사무 등에 관하여 시와 교육지원청 간 협력 강화를 통해 계룡시 교육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으로, 계룡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에 따라 ‘계룡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구성·운영한다.

계룡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계룡시장과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공동의장으로 하고, 두 기관 과장급 이상 공무원을 비롯해 교육분야 전문가 등을 위원으로 구성해 ▴학교설립, 교육시설 확충 등 학교 교육여건 개선 ▴교육격차 해소 및 교육복지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 및 조정하는 기능을 맡는다.

시는 그동안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해 관계 부서 간 논의와 협의를 통해 대응해 왔지만 ‘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더욱 강화된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해 보다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기능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다양한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교육지원청 뿐 아니라 시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력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계룡시 교육발전과 우리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자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