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 직접수출액 5,000만불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배창우, 이하 충남중기청)은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2022년 3차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동 사업은 수출 희망 중소기업에게 수출대상국이 요구하는 인증을 획득하는데 필요한 인증비, 시험비, 컨설팅비 등 소요비용 일부중 전년도 매출액 30억원 이하기업은 70%, 30억원 초과 기업은 50%를 국가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3차 모집에서는 전년도(‘21년도) 직접수출액 5,000만불 미만의 중소기업 중에서 약 79억원 규모로 전국 25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신청기업 수 등을 고려하여 지역별로 안배 및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협약 후 2년간(최장 1년 연장 가능) 지원 가능하며 기업당 일반인증 4건 지원 및 ESG·탄소중립 인증 최대 2건에 대하여 추가 지원한다.

3천만원 이상 고비용 인증의 경우 개별 한도를 적용받지 않는다. 실 소요 비용에 지원 비율을 반영하여 한도금액을 전국경쟁으로 별도설정하고, 그 외 일반 인증의 경우 지역별 예산에 따라 선정한다.

충남중기청 배창우 청장은 “이번 3차 모집을 통해 충남지역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에 많은 도움이 바라며, 특히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핵심 경쟁력이 되는 ESG ·탄소중립에 대한 인증 또한 추가 지원이 가능하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원신청은 ‘22년 8월 1일(월) 09:00부터 ’22년 8월 31일(수) 18:00까지,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smes.go.kr/globalcerti/)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충남중기청 홈페이지(www.mss.go.kr/site/ chungnam)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