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는 29일 정책보좌관에 박성태 국민의힘 전주시병 당협협의회 운영위원장을 임용했다고 밝혔다.

정책보좌관은 민선 8기 도정운영 방향인 협치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보좌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취임식에서 김 도지사는 임기 내 정치, 교육, 행정 협치를 강조하면서 정치권, 교육청, 시군과의 건강한 동행을 통해 전북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26일 도 교육청, 지역대학과 교육협력 추진체계 구축하여 행정과 교육의 협력 의지를 공유한 바 있다.

또한, 당선인 시절부터 지역 국회의원, 시장군수와 국가예산 정책협의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면서 지역의 상생발전과 현안 해결에 하나된 힘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전북도는 이번 정책보좌관 임명을 통해 국민의힘과 협치 의지를 나타냈다. 국민의힘에서도 도정 주요현안과 전북경제 발전에 함께 기여하겠다는 뜻으로 현안 해결능력이 탄탄한 박성태 운영위원장을 추천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정책보좌관은 국민의힘 전북도당 사무처장, 국민의힘 전주시병 당협협의회 운영위원장을 역임한 경력을 토대로 정치권과의 협치를 균형있게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관영 도지사는 임용장 수여를 통해 민선 8기는 혁신경제와 민생회복에 주력하고자 한다, “전북 발전을 위해서 여당과 야당을 가리지 않고 함께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