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이동이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교통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를 구현하고자 728()부터 831()까지2022년 서울특별시 교통문화상수상후보자를 추천받는다.

199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24회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 교통문화상은 매년 서울시 교통안전 확립과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 주어진다.

지난해 서울시 교통문화상 대상은 교통불편 민원을 접수하고 교통관련 전문 상담을 운영하며 시민 불편 해소에 적극 기여한 120다산콜재단이 수상했다.

시상 인원은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명으로 개인 또는 단체 구분 없이 총 6()이다.

수상 후보자는 교통안전 확립과 선진 교통문화 형성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로 교통 캠페인, 교통 관련 교육연구 활동 지역사회 교통 관련 봉사 오랜 기간 성실한 교통 분야 근무를 통해 전문성과 헌신성을 발휘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 후보자는 공고일(’22.7.28.) 현재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갖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여야 한다.

추천권자는 행정기관 및 등록된 민간단체이며, 미등록 단체 및 개인은 10명 이상이 연서한 추천서를 첨부하여 추천할 수 있고, 관련 서식은 서울시 홈페이지서울소식고시·공고2022 서울특별시 교통문화상 수상후보자 추천 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추천서류 제출은 온라인(전자메일)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교통문화상을 검색하여 확인하거나, 서울특별시 교통정책과(02-2133-2218)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수상후보자에 대한 공적사실 조사확인과 전문가 및 시민단체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수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오는 1031일 개최 예정인 시상식에서 상패가 수여된다.

김규룡 서울시 교통정책과장은 서울시가 교통 일류도시로 성장해 온 것은 교통안전 확립과 교통문화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힘써주시는 숨은 영웅들 덕분이다. 그동안 서울시 교통을 위해 애써주신 시민들이 그 노고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