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이응우)가 오는 8월 18일까지 ‘2022 계룡시 시민대상’의 분야별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계룡시 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모범시민 및 기관·단체를 발굴·시상함으로써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실시된다.

수상 후보대상자는 공고일(2022.7.19.)기준 계룡시에 3년 이상 거주한 주민 또는 시에 소재한 기관·단체로 ▴지역사회산업개발 ▴교육·문화·체육 ▴민군협력 ▴충효·봉사의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부문별 추천 대상자 기준을 살펴보면 지역사회산업개발 부문에는 농업, 상업, 공업 등 산업분야에서 소득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거나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한 시민이어야 한다.

교육·문화·체육부문은 사회교육, 학교교육, 장학사업에 헌신하거나 문화예술분야에서 우수작품 발표, 향토문화 선양, 우수선수 양성 및 체육인구 저변 확대로 학교 및 사회체육발전에 기여했다면 추천할 수 있다.

충효·봉사부문에는 숭고한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이나 질서유지에 기여하거나 경로효친사상 확산에 이바지한 시민 또는 국가에 대한 충성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사람이면 된다.

민군협력부문은 국방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거나 민과 군의 유기적인 업무협조에 크게 기여한 자로, 다른 부문과 달리 거주기간과 관계 없이 특별한 공적이 있으면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시청 부서장, 면·동장, 각 기관·단체장 등이 할 수 있으며, 만19세 이상 시민 30인 이상의 연서로도 추천 가능하다.

시는 추천된 수상후보에 대한 적격여부를 조사하고 시민대상위원회 심의를 거쳐 9월 중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공헌한 모범시민 및 기관·단체가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대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시청 자치행정과 서무팀(☎042-840-212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