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수한초(교장 김기중)는 지난 20일, 학부모회 주관- 학부모 대상 환경 체험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슬기로운 지구 생활- 아이들을 지켜요!’라는 주제로 기후 위기가 심각한 요즘,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으로 아이들에게 안전한 지구를 물려주고 싶다는 부모님들의 바람이 모여 실시됐다.

 연수는 제로웨이스트 가게 운영자이자 업사이클링 연수 전문가인 김주은 강사를 모시고, 자원 업사이클링을 체험해 보는 활동과 생활 속 실천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김주은 강사는 미세플라스틱의 심각성과 함께 생활 속에서 시작해 볼 수 있는 실천법을 제안하였고, 업사이클링 체험활동으로 양말목 공예를 선정했다.

 학부모님들은 버려지는 양말목으로 발매트를 만들어 보며 자원 업사이클링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었고, 환경 보호를 실천해보자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유경숙 학부모회장은 “평소 기후 위기에 대한 걱정은 있었으나 번거롭고 귀찮다는 생각에 실천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이번 연수에서 다양한 친환경 물품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보며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고 말했다.

 김기중 수한초등학교장은 “평소 학생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 환경교육을 꾸준히 실시하였으나 가정과의 연계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과 환경 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