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활용사례, 공간체험 및 플랫폼 활용 등 국토교통부 홍보에 관한 실습 진행

제주도 서귀포 소재 국토교통인재개발원(원장 정해용)에서는 지난 18일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최재용 원장을 초청해 ‘2022년 신임관리자 대상으로 메타버스 행정활용’ 특강을 진행했다.

최재용 원장은 “정부기관의 관리자와 실무자들이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실습을 통해 적극행정을 실천 하면 좋겠다”라고 추천했다.

첫 시간에는 외교부 등 정부기관의 메타버스 활용 사례를 알아보고 국토교통부와 관련 있는 강서에코델타시티 자이 아파트단지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공간체험을 했다. 아파트 단지 홍보를 메타버스 공간 ZEP에서 진행하는 사례로 향후 신 공항 건설 등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하면 좋겠다는 의견도 나눴다.

두 번째 시간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메타버스 공간 제작을 스마트폰으로 해보고 동료 수강생을 초대해 게임도 해보는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그 외 이프랜드를 활용한 회의방법과 제페토를 활용한 국토교통부 홍보에 관한 실습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수강한 한 수강생은 “여러 메타버스 플랫폼을 직접 실습 해보는 시간이었고 항후에 ZEP을 국토교통행정에 적극 활용해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